인천 가볼만한곳 BEST 5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추천)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 훌쩍 떠나기 좋은 인천. 인천은 서해안을 따라 드라이브하기에도 좋고, 대중교통도 잘 갖춰져 있어 뚜벅이 여행 또한 문제없는 곳입니다.

옛 한양의 바다 관문인 제물포가 커지며 형성된 도시 인천은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역사적 사건이 자주 일어난 곳이기도 한데요. 도시 곳곳에는 그러한 역사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답니다.

멋진 자연경관과 역사 이야기, 그리고 시대를 넘나드는 감성이 어우러진 도시 인천의 명소 5곳을 소개할게요 🙂


인천 가볼만한곳 BEST 5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추천)

송도 센트럴파크 – 차이나타운 – 동화마을 – 자유공원 – 월미도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BEST 5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추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중심에 있는 공원으로, 이국적 풍경과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공원 내에는 1.8km의 해수로가 있어서 카누, 카약, 보트 등 물놀이를 할 수 있어요.

산책정원, 조각정원, 테라스정원 등으로 꾸며진 공원에는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잘 구비되어 있어 멋진 조형물과 많은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좋습니다. 선셋카페 전망대나 공원 벤치에 앉아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고층빌딩, 해수로, 검푸른 하늘, 멀리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합니다.

근처의 G타워 33층 무료 전망대에서는 서해, 인천대교, 공원 전경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차이나타운 

인천 가볼만한곳 BEST 5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추천)

차 없이 버스 또는 지하철로도 편리하게 갈 수 있어 서울 근교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차이나타운! 붉은 간판과 홍등으로 물든 중국풍 거리 차이나타운은, 개항 이후 제물포 지역이 청나라의 치외법권 지역이 되면서 형성되었습니다. 120년이 넘게 화교 문화와 풍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에요. 

중국풍의 거리에는 패루, 공자상, 삼국지 벽화, 자장면 박물관 등 볼거리가 많은데요. 한중문화관에서는 중국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자장면, 짬뽕, 물만두, 월병 등 중국 음식 맛집이 많아 여행객들의 입맛을 즐겁게 해줘요.

흑백 사진관에서는 중국 전통 의상인 치파오를 입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 가볼만한곳 BEST 5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추천)

차이나타운과 함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송월동 동화마을. 개항 후 외국인들의 거주지였으나, 마을이 노후되면서 빈집이 늘었습니다. 2013년 4월,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고전 동화들을 테마로 한 벽화, 조형물들을 세우면서 지금의 벽화마을이 되었답니다.

어릴 적 좋아했던 명작 동화의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어 어른에게는 추억 여행,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테마 공원이 됩니다. 마을 전체가 특별한 포토존으로, 골목골목 숨어 있는 주인공들을 놓치지 마세요.


마을 안에는 동화풍으로 꾸며진 카페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이므로 조용히, 깨끗하게 이용하는 배려를 잊지 말아요!

자유공원

인천 가볼만한곳 BEST 5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추천)

인천을 대표하는 공원. 중구 시내의 중심에 위치한 자유 공원은 1888년에 세워진 한국 최초의 근대식 공원입니다. 당시 인천의 외국인 거류지 거주자를 위한 공원으로, 만국공원이라 불렸어요.

공원에는 맥아더 장군 동상, 6.25 학도의용대 위령탑,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 등 근현대사의 역사적 사건을 기리는 조형물이 있습니다. 숲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인천항과 서해를 조망할 수 있어 인천 시민이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

봄에는 벚꽃이 아름다워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과 가까우니 함께 방문해 보세요. 

월미도 

인천 가볼만한곳 BEST 5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추천)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북성동에 위치합니다. 일본강점기에 유원지로 개발된 월미도는 러일전쟁, 인천상륙작전 등 역사적 사건이 많았던 곳이에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문화의 거리에는 디스코팡팡으로 유명한 놀이공원과 횟집, 카페 등이 있으며 주말에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군사 지역에서 공원으로 바뀐 월미공원은 자연이 잘 보전되어 있는데요. 전망대에서는 인천항과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전통 정원은 한가로이 산책하거나 아이들과 체험하기 좋아요. 문화의 거리와 전망대의 야경도 볼거리입니다.

테마 공원, 오락 시설, 회 센터와 카페촌, 호텔까지 여행의 모든 요소들이 한곳에 모여 있으며, 월미도 유람선을 타고 유유히 인천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선택. 데이트 코스로도, 아이들과 함께 바다 나들이로 떠나기도 좋은 곳이랍니다. 


지금까지 멋진 자연경관과 역사 이야기, 그리고 시대를 넘나드는 감성이 어우러진 도시!

인천의 명소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