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은 서울 근교 지역이기도 하고 수인분당선 개통으로 인해 어느 지역이든 지하철로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지역이죠. 하지만 수원 부근에 사시는 분들이 아닌 이상, 보통 수원하면 ‘화성’이 많이 떠오를 텐데요. 그렇다고 연인과 놀러가서 현장학습 가는 것 마냥 화성의 문화 탐방만 하는 것은 너무 식상하실테니 수원 화성행궁 주변 놀거리, 가볼 만한 곳, 인기 여행지를 빠르게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EST 5. 문화의 거리

수원 화성행궁 문화의 거리 젊음의거리 공방거리 남문 로데오 거리 체험 축제 공방 음식점 볼거리 놀거리
문화의 거리

문화의 거리는 수원 화성행궁에서 팔달문으로 가는 ‘공방거리’ , ‘젊음의 거리’, ‘남문 로데오 거리’를 모두 일컬어 부르는 말인데요. 이 거리의 신기한 점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거리를 지나는 차 하나 없이 전부 발로 걷는 여행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통 문화의 거리는 여러 음식점과 찻집, 핸드메이드 공방, 각종 문화예술 갤러리 등 길목 곳곳에 엄청 다양한 시설과 체험공간이 존재해 매월마다 열리는 축제라도 봐도 될 것 같다고 할 정도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곳입니다. 

로데오 거리의 길을 거닐고 여러 체험을 하면서 흘러가는 시간은 전부 추억이 될 것 같지 않나요 ?

수원 가볼 만한 곳, 당일치기 인기 여행지 BEST 5 (+볼거리 놀거리 꿀팁)

BEST 4. 플라잉 수원

수원화성 행궁 플라잉 수원 볼거리 열기구 헬륨가스 여행지 놀거리 즐길거리 익스트림
플라잉 수원

수원화성 행궁은 문화나 역사에 대해 알아가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조금 더 여행지답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근처 익사이팅한 체험장이 있어 그 곳에서 즐기실 수 있는데요. 바로 수원화성을 하늘에서 올려다볼 수 있는 열기구 같은 플라잉 기구 탑승장이 있다고 합니다. 근처에서 바로 열기구를 탈 수 있는 곳이 많이 없으니 놀러온 김에 뽕을 뽑아야겠죠 ? 

플라잉 수원은 열기구처럼 생겼지만 사실 열기구처럼 뜨거운 공기를 통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헬륨가스를 넣고 땅과 기구를 단단하게 고정시켜 하늘에 떠있는 계류식 기구라고 합니다. 최대 150M까지 올라가고 최대 인원은 30명이지만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많이 태우지는 않아 전보다는 웨이팅이 조금 있다고 하네요. 플라잉 수원을 타고 위에서 한 눈에 내려다보는 야경은 어느 누구랑 가든 추억 하나 진하게 쌓아가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TIP

평일에 이용하실 분들은 하루 전 (당일사용 안됨)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하시면 천원 할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말은 현장에서만 구매가능.

수원 가볼 만한 곳, 당일치기 인기 여행지 BEST 5 (+볼거리 놀거리 꿀팁)

BEST 3. 광교 호수공원

수원 광교 호수공원 산책코스 피크닉 야경 포토존 인생샷
광교 호수공원

수원은 워낙 상권이 잘 잡혀있는 번화가가 많아 놀거리가 풍부하지만 호수공원만큼 나들이, 산책 코스로 적합한 장소는 드물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원의 규모도 크고 주변에 카페와 술집, 음식점이 많이 널려 있어서 점심에는 돗자리를 펴고 나들이하다가 저녁에 호수공원의 우아한 야경을 바라보며 근처 식당에서 밥을 먹기 딱 좋은, 그야말로 하루종일 놀기 최적화된 장소인 것 같은데요.

또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간단한 산책이나 조깅을 하러 많이들 찾는 장소라고 합니다. 

가족끼리, 친구들 혹은 연인과 나들이나 피크닉을 즐기러 오고 싶으시면 서울 근교 광교 호수공원 추천드립니다 🙂

수원 가볼 만한 곳, 당일치기 인기 여행지 BEST 5 (+볼거리 놀거리 꿀팁)

BEST 2. 지동시장

수원 남문시장 지동시장 순대골목 먹거리 추천 수원대표시장
지동시장

“좋은 여행지에는 항상 맛있는 먹거리가 따른다.” 방금 제가 지어낸 말인데요. 수원 가볼 만한 볼거리들을 둘러보셨으면 이제 맛있는 먹거리를 찾아 떠나는 것이 여행객의 심리 아닐까요 ? 많은 지역들을 대표하는 시장이 있듯이, 수원에도 팔달문 근처에 남문시장이 있습니다. 

이 남문시장의 독특한 구조는 내부에 총 9개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고 그것들을 묶어 부르는 칭호가 “남문시장”이라고 하는데요. 남문시장의 각 시장들은 각자 품목별로 특화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지동시장이 식품위주 가게들이 많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동시장은 순대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 남문 시장에 오면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꼽히는데요. 수원의 여러 볼거리를 구경하다가 출출하신 분들은 남문시장에 들러서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고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원 가볼 만한 곳, 당일치기 인기 여행지 BEST 5 (+볼거리 놀거리 꿀팁)

BEST 1. 방화수류정

수원 방화수류정 수원화성 볼거리 피크닉 장소 포토존 경치직관
방화수류정

수원화성의 볼거리는 문화유산 뿐만 아니라 여러 장소가 있는데요. 그 중 방화수류정은 “곷을 찾고 버들을 노닌다.”라는 감성적인 뜻과는 달리 주변을 감시하고 군사 지휘소와 정자 기능을 함께 한 역사적인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곳은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하기 좋은 명소로 꼽혀 유명해진 바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500원, 청소년 1,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방화수류정의 모든 경치를 한 눈에 직관하실 수 있으며, 봄부터 가을까지 피크닉 세트를 들고 노을이 질 때 방문하시면 더욱 풍족한 경치를 맛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가슴이 답답한 시기에는 탁 트인 곳에 가서 바람 한 번 쐬면 힐링되고 좋으니 수원 방화수류정 한 번 방문해보세요 🙂

TIP 

피크닉 세트를 집에서부터 준비해 가시지 마시고 근처에 피크닉 세트 예약하는 곳이 여러 곳 있으니

미리 예약하셔서 편하게 이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원 가볼 만한 곳, 당일치기 인기 여행지 BEST 5 (+볼거리 놀거리 꿀팁)

오늘은 수원 근처 가볼만한 곳, 인기여행지 BEST5를 추천드려봤는데요. 

수원은 서울 근교라서 상권이 잘 되어 있고 세련된 도시같은 이미지가 있지만 가끔씩은

탁 트인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나들이를 즐기시는 것도 쾌적한 힐링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